곽영체 도의원, 제5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곽영체 도의원, 제5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18.01.0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발전·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공로

전라남도의회 곽영체 의원이 지난달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제5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곽 의원은 40여년 동안 강진ㆍ완도 교육장, 도교육청 과장, 교사로 재직하며 쌓은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제10대 전반기 윤리위원장, 후반기 교육위원장을 역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도비 예산을 대폭 확보하고 전남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곽 의원은 교육발전을 위해 지난 4년 동안 강진군 학교시설 예산 243억 원을 확보했고, 각종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여 강진군의 교육력을 향상하는데 이바지 했다.
 
특히 강진에 공무원교육원을 유치하기 위해 3년 6개월 동안 피나는 노력을 기울였으며 500여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유치를 성공시켰다.
 
또한 전라남도교통연수원을 강진에 유치하는 데에도 앞장섰으며, 강진 수양들 농업시설 개선 사업과 강진천 고향의 강 공모사업, 백련사 주변 정리 사업 등 강진군의 숙원사업을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곽 의원은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한시도 한눈팔지 않고 한결같이 강진 발전을 위해 뛰었지만 부족한 점도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정치인이기 전에 강진의 아들로, 심부름꾼으로, 여러분 자녀들의 교육자로, 어르신들의 반듯한 후배로, 그리고 언제나 땀 흘리며 강진을 지키는 젊은이들의 모범이 된 선배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