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명품한우연구회 고기능성 오메가-3한우 출시
강진군명품한우연구회 고기능성 오메가-3한우 출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2.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씨 함유 발효사료첨가제 급여, 항암성분 등 강화

농업회사법인 강진군명품한우연구회는 지난 21일 한우산업 명품화를 위한 고기능성 오메가-3 한우를 출시하고 평가회를 가졌다.

평가회에는 강진원 군수, 김상윤 군의회의장, 이동근 농업기술센터소장, 관내조합장, 이정원 (주)미래축산대표, 강진군한우농가, 한우협회 회원, 축산관계공무원 등이 자리했다.

강진군명품한우연구회는 지난 2010년 설립되었다. 지난해 농촌진흥청 지역농업특성화사업에 선정돼 올레인산(풍미 향상)과 CLA(항암성분)강화 고기능성 한우생산을 위해 강원대 박병성 교수의 6차산업화 지역농업특성화사업 전문가 컨설팅을 추진하였다.

올해 3월 지역농업특성화사업 1년차 사업을 착수하고 발효사료 배합기설치, 아마씨 함유 발효사료첨가제 제조 및 급여해 고기능성 오메가-3 한우 시험 생산을 실시했다. 2년간 배우면서 육질개선 등의 노력으로 올레인산을 52%, CLA를 0.3% 향상 시킨 오메가-3 한우 출시 및 평가회를 갖게 됐다.

이날 평가회에는 강원대 동문생명과학대학 박병성 교수로부터 2017년 지역농업특성화사업 결과 보고 등이 있었다. 이에 앞서 강진군명품한우연구회 55축산농가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사업평가에 대해 논의했다. 평가회에는 아마씨 함유 발효사료를 급여한 고기능성 오메가-3 한우 시식회를 출시를 알리면서 시식을 갖고 육질, 풍미 등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조병곤 강진군명품한우연구회대표는 "그동안 한우산업 명품화를 위해 육질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목표를 두고 연구회를 운영하면서 한우개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며 "전문가컨설팅을 통하여 강진의 오메가-3 한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상품화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