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로 지역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자"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2.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2018포기 김장김치 담아 전달

'2017 제5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달 29일 강진국민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관해 '참여와 나눔으로 더불어 잘 사는 강진'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강진군 자원봉사자 250여명이 함께했다.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는 12월5일 자원봉사의 날을 기념하여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이다.

이날 자원봉사자대회는 봉사에 대한 많은 의미를 두어 기념식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2018포기 김장을 담아 겨울나기를 걱정하는 이웃과 나눴다. 행사에는 탤런트 박찬환 씨, 방영섭 MC가 직업을 재능 기부하여 자리를 빚내주었다.

행사에는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 단체 및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헌신적 나눔과 봉사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강진읍생활개선회 등 6개단체, 강진읍 방경자 씨 등 12명이 전라남도지사표창 등을 받았다.

또한 기념식에는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문경환 회장과 김병환 부회장이 각각 겨울 사랑나누기 성금 5백만원을 기부해주었다.

식 후 자원봉사자들은 이웃사랑의 씨앗이 뿌려지고, 무술년 새해 강진의 발전과 도약을 상징하는 2018포기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았다. 사랑으로 담은 김장김치는 관내 어려운 이웃 800가정과 복지시설에 전해졌다.  

문경환 회장은 "1년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에 감사드린다. 우리의 하나 된 마음과 열정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자"며 "2018년도에도 강진군자원봉사자들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위해 수고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