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공공비축미곡 새일미, 신동진 선정
2018년도 공공비축미곡 새일미, 신동진 선정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2.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소비자 동시 만족

강진군이 지난 5일 2018년도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선정 심의회를 가졌다. 이날 심의회에서 새일미, 신동진 2개 품종을 매입품종으로 선정했다.
 
심의회에는 지역 쌀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군 관계자, 농업기술센터, 농산물품질관리원, 통합RPC 대표, 농민단체대표 등이 참석했다. 11개 읍·면 사전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농업인들의 선호도와 지역특성에 가장 적합하며 종자확보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미질이 좋은 품종을 검토하는 등 심도 깊은 토론을 거쳤다.
 
2018년도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으로 선정된 '새일미', '신동진'은 미질이 양호하며 지역특성에 적합한 품종으로 밥맛이 좋고 수확량도 높아 농업인들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품종이다.
 
아울러 농가는 2017년산 벼 보급품종인 새일미, 신동진, 동진찰, 미품, 새누리, 영호진미, 운광 벼를 12월 22일까지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신청하면 공급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농업과 송승언과장은 "좋은 품종선택도 중요하지만 체계적인 비배관리 및 병해충 방제, 적기수확, 건조 관리를 잘하는 것이 고품질 쌀 생산의 지름길"이라며 "내년도 매입품종에 대해 원활한 종자확보와 보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과 소득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