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강진착한한우 사진공모전 개최
제1회 강진착한한우 사진공모전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2.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성전면 조정환 씨, 최우수상 마량면 황정민 씨

강진한우명품화사업단·강진착한한우명품관이 지역한우농가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모두에게 한우농가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제1회 강진착한한우 사진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강진착한한우 농가의 활기찬 모습을 사진을 통해 농촌의 다양한 가치에 대해 홍보하여 강진군과 강진착한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사진공모전은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건강한 강진한우농가, 그 가치를 닮다' 주제로 강진착한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공모를 가졌다. 이에 강진착한 한우의 풍경 및 행복한 삶, 한우농가의 활력이 넘치는 모습, 강진의 건강한 착한한우가 표현된 사진 50여점이 출품됐다.

심사결과 너른마당에서 뛰어노는 건강한 강진의 소 사진을 출품한 성전면 조정환 씨가 대상자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육종농가 농장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소 사진을 담은 마량면 황정민 씨, 우수상은 쌍둥이 소를 기쁨으로 표현한 작천면 박근애 씨가 안았다. 수상작은 오는 12월말까지 강진착한한우판매전시장 1층에 전시해 강진착한우의 우수성을 알린다.

김강민 강진한우명품화사업단 실무추진단장은 "강진의 한우농가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강진을 방문하는 도시민에게 강진착한한우의 가치를 알리고자 한다"며 "사진공모전이 강진착한한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농촌 활력 증진에 기여하는 동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