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가스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자라렴"
"돈가스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자라렴"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2.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강진지구협의회 수제돈가스 전달

대한적십자사 강진지구협의회는 지난 27일 연말연시 이웃 수제돈가스 나눔을 펼쳤다.

이날 적십자 강진지구협의회원 30여명은 지구협의회사무실에서 돈가스 만들기에 나섰다. 이번에 대한적십자사 강진지구협의회는 지난해까지 4년째 전한 수제돈가스를 받고 좋아하는 지역소년소녀가장 등에 도움이 되고자 연말에 갖는 송년회를 이웃 나눔으로 계획했다.

송년회 비용으로는 지역청소년과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영양이 듬뿍 담긴 수제돈가스 로 준비했다. 회원들은 준비한 최상급 돼지고기 등심부위 150㎏는 계란 등으로 만든 양념소스를 바르고 양손으로 꾹꾹 눌러 두툼하게 빵가루를 입혔다.

정성껏 만든 수제돈가스는 800g들이 500개로 포장해 적십자 8개단위봉사회가 결성된 읍·면의 조손가정 등 100가정에 한 팩씩 전달했다. 또한 드림스타트, 강진군교육발전협의회 방과 후 아동센터 등에 200개를 전했다.

이와함께 회원들은 연말연시 이웃 나눔에 부족한 비용을 채워주고자 자신들과 지인들에게 나머지 수제돈가스를 판매해 수익금을 보탰다.

최윤미 회장은 "지역청소년과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적십자 송년회 비용으로 나눔을 준비했다"며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껏 만든 돈가스를 맛있게 먹고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의 강진의 아이들로 자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