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SNS에서 가장 활발한 자치단체"
"강진군, SNS에서 가장 활발한 자치단체"
  • 김철 기자
  • 승인 2017.10.29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대한민국 SNS 대상 2년 연속 수상

강진군이 헤럴드경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7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강진군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온라인에서 원활한 소통을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들을 수시로 열어 전국적으로 강진군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고품질의 다양한 콘텐츠들은 유명한 블로그 전문가로 구성된'강진군 블로그기자' 와 강진지역의 알려지지 않은 지역까지 자세히 알고 있는 강진지역 주민들로 구성된'SNS 서포터즈', 강진군청내의 강진을 사랑하는 자발적인 SNS기자인'강진알럽'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고품질의 콘텐츠들을 생산하고 있다.
 
군은 전국에서 모집해 70명으로 구성된 '강진군 블로그기자'를 대상으로 연 3회 팸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강진의 여러 콘텐츠를 직접 견학하고 체험해 생생한 소식을 블로그, 개인 SNS에 포스팅을 해 강진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강진알럽'은 강진군청 내 각 부서에서 생성되는 각종 홍보사항을 밴드에 게시해 실시간으로 새로운 소식들을 전달한다. 'SNS서포터즈'는 SNS에 게재된 내용을 홍보해 정보 확산에 노력하는 등 다각적이면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정보전달 위주의 홍보가 아닌 감성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으로 공감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