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참여자 교육 및 강진만생태공원 환경정화
노인일자리참여자 교육 및 강진만생태공원 환경정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0.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노인일자리사업  2017년 하반기 교육 및 환경정화 활동이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실시됐다.

이날 강진읍사무소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행복 100세, 활력충전 주제로 활기찬 노후를 위한 활동교육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사)국제재활레크리에이션 김경석 강사를 초청해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에는 작업시 반드시 안전조끼를 착용하고, 도로변 환경정화활동 및 아름다운 마을가꾸기사업에는 차량 안전통행 유도자를 배치하는 안전사고 예방이 강조됐다.

또 도로는 작업반장 인솔하에 횡단하고, 출·퇴근시 교통사고 조심, 작업 시 진드기, 중증열성혈소판증후군 예방철저 등 안전교육이 병행됐다. 또한 건강과 행복을 주는 걷기리듬댄스,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재활운동 등을 교육해 건강한 노후를 지원했다.  

교육 후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자들은 남도음식문화큰잔치와 제2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개최되는 강진만생태공원 환경정화에 나섰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강진생태공원 갈대밭 등 돌면서 잡초도 뽑고 쓰레기를 주워 환경을 깨끗이 정비했다.

2017년 강진읍노인일자리에는 65세이상 어르신 150명이 참여하고, 경로식당급식도우미, 아름다운마을가꾸기, 노-노케어돌봄서비스 등 맞춤형 9개사업 일자리가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