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
2018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
  • 김철 기자
  • 승인 2017.10.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진로 선택 위한 고교 진학 설명회 개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과 강진자유학기제·진로센터(센터장 주길성)는 지난 16일 강진아트홀에서 관내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한 고입 학부모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취업 및 대입 전형의 변화와 자녀의 진로지도'라는 주제로 김선구 박사(전남과학고등학교 진로부장)를 강사로 초청하여 실시된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오후 7시에 개최되었다.

이날 설명회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을 알려주고 고입· 대입 전형의 변화와 이에 따른 효율적인 상급학교 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관내 4개 고등학교의 진학상담이 병행 실시돼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날의 설명회가 자녀의 관내 고등학교 진학 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주길성 센터장은  "우리 고장은 일반고와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다양한 유형의 고등학교가 있어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며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고등학교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에는 2018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으로  찾아 가는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여 강진중학교와 강진여자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박이화 교사(금일고등학교 진로부장)가 고입 및 대입 전형의 이해를 주제로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