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산 등산 후 개운한 마음으로 귀가하세요"
"보은산 등산 후 개운한 마음으로 귀가하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0.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9지역, 보은산 입구·세계모란공원에 에어건 설치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9지역은 지역민과 등산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 14일 보은산 고성사길 등산로 입구에서 9지역지구보조사업 에어건 준공식 및 환경정화를 가졌다.

행사에는 김남준 3610지구총재, 제9지역에 소속된 지역 강진로타리클럽, 강진탐진로타리클럽, 강진모란로타리클럽, 강진청자로타리클럽 회원 100여명이 함께했다.

고성사길 체력단련장에서 가진 9지역지구보조사업 준공식에 4개 로타리클럽 회원들은 로타리 네 가지 표준을 새기며 지역사회봉사 및 공헌활동을 다짐했다. 이날 3610지구 제9지역 에어건 설치 준공식에는 9지역 지구보조금사업비 6백만이 소요됐다.

또한 강진 4개로타리클럽에서 각 50만원을 지원해 부족한 예산을 해결해주었다. 총 예산 850만원을 들여 강진의 명산 보은산 등산로 입구 고성사길 체력단련장과 세계모란공원 두 곳에 에어건을 설치했다. 보은산 등산코스는 초보자도 쉽게 등산할 수 있어 군민과 등산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이에 제9지역에서 군민, 등산객들이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산행 후 신발과 옷에 묻은 흙과 먼지 등을 손쉽게 제거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에어건 설치를 추진하였다. 에어건은 등산객들이 산행 후 옷과 신발에 묻은 흙, 진드기 등을 깨끗하게 털어주는 기구이다.

제9지역 문경환 대표는 "강진의 명산 등산로 입구에 설치한 에어건 기구가 산행을 좋아하는 군민과 지역방문객들의 옷과 신발의 먼지를 털어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지구보조사업은 어려운계층 등에 사용됐지만 특별히 강진군민들을 위해 계획하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사회 활동을 통해 나누고 함께하는 로타리안이 되겠다"고 말했다.

준공식 후 제9지역 강진 4개클럽 회원들은 보은산 등산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회원들은 고성사에서 V랜드 주차장코스와 체육공원에서 약수터를 지나 세계모란공원까지 두 개조로 나뉘어 등산로와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하게 만들었다.

한편 제9지역에는 강진, 완도지역 7개로타리클럽이 소속돼 있으며 9지역신입회원연수회, 이웃나눔 등 사업을 갖고 있다. 다음달 18일 전남생명과학고에서 '9지역 연수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