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전국 자치단체 군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강진군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하고 미래 창조과학부가 후원한 제7회 대한민국 SNS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강진군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해 쉽게 접하기 힘든 농촌문화의 감성콘텐츠 전달을 통해 도시민들의 메마른 감성의 갈증을 해소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와함께 군민과의 적극적인 온라인 소통을 통해 생생한 삶의 현장을 담아 다정한 스마트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건전한 SNS 산업과 문화발전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전국 군단위 자치단체 가운데 1위로 등극했다.
 
그동안 강진군은 블로그기자단을 구성해 강진의 맛과 문화와 축제, 관광지 등을 견학·체험하는 팸투어를 실시해 외부 블로그기자들의 눈으로 강진의 생생한 소식들을 SNS에 활발하게 게재하고 서로 공유했다. 부서별 SNS기자단인 '강진알럽'을 구성해 강진의 삶과 모습 등 훈훈한 소식들을 신속하게 SNS를 통해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정보전달 위주의 홍보가 아닌 감성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으로 공감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