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출신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제15대 후반기 전국시·도의회의장협회 회장 선출
지역 출신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제15대 후반기 전국시·도의회의장협회 회장 선출
  • 윤기열 수도권기자
  • 승인 2017.09.3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후반기 회장으로 서울특별시의회 양준욱 의장(더불어민주당)이 활동하게 된다.
 
서울시의회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8월 31일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에서 서울시의회 양준욱 의장을 15대 후반기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회장으로 선출된 양준욱 의장은 앞으로 1년간 17개 시·도의회 의장의 의견을 모아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양 의장은 3·4대 강동구 의원을 지낸 후 서울시의회에서 7·8·9대를 지낸 3선 시의원으로, 8대 서울시의회에서 부의장과 원내대표를 지냈으며, 구의원 시절 제3대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 제4대 강동구의회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측은 "양 의장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증인이자, 서울시의회 의장으로서 전국 시도의회 의장단의 화합을 이끌고 성숙한 지방자치를 위해 헌신한 점 등을 고려해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당선소감을 통해 양 의장은 "지방분권형 국가로 나아가는 중대한 시점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것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제부터는 지방분권형 국가로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는 데에 집중하고 지방자치의 중심을 지방의회로 끌어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