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시대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역사의 현장에서 오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7일간 열리는 제45회 강진청자축제를 찾아주신 관광객과 경향각지의 향우 그리고 군민 여러분께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청자축제는 청자의 신비와 예술성을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체험형 축제로 정성을 다하여 만들었습니다. 전통문화의 보존·전승과 다양한 공연, 특색 있는 체험 행사로 국가로부터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5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가 최우수 축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통해 우리 강진이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문화의 도시, 축제의 도시로 만들어 갈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우리 강진청자는 수십년의 세월동안 청자 재현사업을 추진하였던 우리나라 최고 도예가들의 땀과 열정이 섞인 명품 청자라는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많은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다양하고 품질 좋은 청자작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강진을 사랑해 주시고 강진청자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해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7일간 열리는 강진청자축제는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니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행복한 시간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