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 "청자축제, 모두가 즐길수 있는 놀이의 장"
[환영사] "청자축제, 모두가 즐길수 있는 놀이의 장"
  • 강진신문
  • 승인 2017.08.0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주홍 국회의원

안녕하세요. 강진 청자축제를 여러분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행복한 사람,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황주홍입니다.

올해로 제45회를 맞이한 강진 청자축제는 97년부터 2016년까지 한해도 빠지지 않고 국가지정 집중육성축제 5회, 대표축제 2회,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축제입니다.

축제의 사전적 정의는 개인 또는 공동체에 특별한 의미가 있거나 결속력을 주는 사건이나 시기를 기념하여 의식을 행하는 행위입니다만 요즘 축제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어떠한 생각이 드시나요?

저는 축제를 이렇게 정의하고 싶습니다.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세대와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이의 장이다" 강진 청자축제는 여러분이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놀이의 장입니다.

어린이 점토 빚기, 고려청자 깨기, 청자 조각하기 등의 체험·놀이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강진 청자축제라는 놀이의 장에서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뜨거운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노력과 열정으로 축제를 준비해주신 강진 군민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다시 한 번, 강진 청자축제의 제45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