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강진청자축제는 지역민 소득 확대가 목표"
[환영사]"강진청자축제는 지역민 소득 확대가 목표"
  • 강진신문
  • 승인 2017.08.0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원 군수

올해를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로 정하고 군민들께서 친절과 청결, 신뢰를 바탕으로 열심히 힘을 모은 결과 지역경제가 상당히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얘기를 자주 듣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게 바로 이것, 지역민 소득 확대를 통한 잘사는 강진입니다. 실제 음식점과 숙박업소,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 마량놀토수산시장, 강진청자 판매 및 매출이 전년보다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같은 상승세에 힘을 더 보탤 수 있는 강진의 대표축제, 제45회 강진청자축제가 다가왔습니다.

올해 축제는 지역민 소득 창출을 전략적 목표로 그동안 간직해온 청자축제의 전통과 역사성은 지키면서 청소년·연인·가족들의 체험 공간을 충분히 마련해 여름을 맘껏 즐기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관광객들의 많은 유입을 통해 강진 이미지에 대한 상승효과를 얻고 결국 강진에서 생산되는 농수특산물에 대한 구매가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껏 경험하고 쌓아온 축제에 대한 노하우를 더 한층 성숙하게 발휘한다면 우리가 기대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이와함께 청자축제장 밖 강진 3대 물놀이장인 초당림과 강진읍 보은산 V-랜드, 석문공원 물놀이장을 한 데 묶어 그야말로 강진에서 여름 한 철 머물며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 3~4년이 강진 발전의 큰 기회임을 잘 알고 있기에 농수축산물 판매 확대를 통한 지역민 소득증대 방안을 마련하고 이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