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순옥 회장, 녹색가정만들기 우수사례 최우수상
윤순옥 회장, 녹색가정만들기 우수사례 최우수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7.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전라남도지부가 주최한 녹색생활실천 우수사례 시상 및 녹색가정만들기 실천 다짐대회에서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강진군지회 윤순옥(55)회장이 녹색가정만들기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윤 회장은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전라남도지부가 추진하는 녹색가정만들기 운동에 동참하여 전기, 물, 남는 음식 제로화 운동 등으로 에너지절약 생활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전력공사광주전남지역본부장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강진군지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윤 회장은 녹색가정 만들기 환경 에너지 사업에 앞장서 지구를 건강하게 하는 일상생활 녹색소비 운동을 추진해 군민들의 실천을 유도해 오고 있다. 또 회원들과 교육, 캠페인 등을 갖고 녹색가정 만들기, 전기·가스, 물 절약 등을 실천해 온다.

이와함깨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타기 및 걷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지구의 건강을 지키는 녹색교통실천에도 앞장서온다. 또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여름철에는 26~28도, 겨울철 20도 이하로 유지 대기전력 줄이기도 추진하였다.

윤 회장은 쓰레기 발생량 증가에 따른 자원낭비 및 처리비용이 증가하고 있음을 인식하고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쓰레기 분리배출 등 녹색소비에 모범을 보여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