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안심하고 편히 지내세요"
"어르신들 안심하고 편히 지내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6.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 사회공헌 협약체결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남부지사가 지난 15일 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효사랑 실천 그린홈 사회공헌 협약 및 전기시설 무상교체' 봉사를 가져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양기관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효사랑실천 그린홈 사회공헌 협약을 맺었다. 협약체결에 전남남부지사와 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은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취약노인의 안전한 생활공간 확보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에 전남남부지사는 어르신공간 전기설비 고충 발생 시 신속한 출동지원과 생활공간 개선 활동을 갖기로 하였다.

또 전기사고 예방을 위한 전기안전교육 인력지원을 통해 취약노인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와함께 취약노인 전기안전전검 및 활동지원도 약속했다.
 
협약에 정태권 원장은 "우리지역의 한국전기공사 전남남부지사가 어르신들을 섬기는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행복의 씨았을 심었다"며 "협약을 시발점으로 관내 많은 기업과 단체가 나눔의 봉사활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협약 후 전남남부지사 임직원 20여명은 어르신들이 생활하고 있는 주거시설 전기무상교체 봉사를 추진했다. 직원들은 80여명의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공간과 시설 복도에 설치된 조명상태를 대대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후 80여개의 노후 된 형광등을 기존 전기료의 50%정도가 절약되는 고효율 LED 전구로 교체해 어르신들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