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강진이 선도하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강진이 선도하겠습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7.04.2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기원 MOU 체결

지역 특성은 살리고 경제는 활성화 '일거양득'

강진군이 지난 21일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는 투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낙연 전남 도지사, 안병옥 강진부군수와 나주부시장, 함평군수, 영광군수, 완도군수와 기업체 대표·임원을 포함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은 전남의 인구감소에 대비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투자유치에 발 벗고 나서는 다섯 개 시·군과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사업성으로 전남에 투자를 결심한 다섯 개 기업 대표 임원들이 참석, 전남의 지역경제에 밝은 미래를 보여줬다.
 
강진군과 협약을 체결한 ㈜오케이바이오는 친환경 어업용 부표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총 85억원 금액을 투자하고 50여명 고용을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어업용 부표는 주로 스티로폼이거나 스티로폼에 플라스틱을 덧씌워 제조됐지만 ㈜오케이바이오가 특허 낸 특수 플라스틱은 내부가 비어있는 부표를 제작할 예정이다. 사용기간도 5년으로 기존 부표에 비해 오랜기간 사용이 가능하며 스티로폼이 들어 있지 않아 해양 환경 보존에도 큰 도움이 된다.
 
5개 기업이 각 지자체마다 투자한 금액은 50억원 이상, 평균 고용인원이 50명에 달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특히 천연염색원단 제조(나주), 친환경수축필름 제조(함평), 젓갈·고추장 제조(영광), 수산기자재 제조(완도)로 지자체 고유의 색깔이 살아있는 지역 산업에 도움을 줘 이번 협약은 더욱 뜻 깊다고 볼수있다.
 
강진군은 올해 '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특히 가고 싶은 섬 가우도 출렁다리, 마량놀토수산시장과 신전개불축제, 마량전어축제 등 천혜의 청정 강진만이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해양환경을 보존할 수 있는 어업용 부표 제조업체를 강진산업단지에 유치하는 것은 지역민의 고용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그리고 관광자원의 보존이라는 일거양득의 쾌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