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 청소년이 말하다
청소년 정책, 청소년이 말하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7.03.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청소년 참여위원회 개최

지난 20일 강진군 도서관 어울림방에서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청소년이 직접 정책·사업에 의견을 내는 청소년 참여 위원회는 강진 관내 중학생 11명, 고등학생 5명 총 16명으로 구성돼 1년 동안 4번의 정기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로 1년 임기제로 운영된다. 강진은 지난해부터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 2017년 한해동안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소개의 시간을 갖은 뒤 투표로 위원장으로 윤태민(강진고 2학년)학생, 부위원장으로 문미혜(병영상업고 2학년)학생을 임명했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 및 평가, 향후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개최 등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권익증진 도모를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조상언 주민복지실장은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돼 청소년들의 정책 제안들이 강진군 청소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모임을 통해 가장 관심을 끈 것은 곧 개관할 청소년문화의 집에 대한 관심이었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개관을 앞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며 청소년들이 강진에서 자신들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에 다음 모임을 개관 날짜에 맞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갖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