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안전에 최선 다하겠다"
"지역주민 안전에 최선 다하겠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2.11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전문의용소방대 제4대 김승민 대장

지난 19일 강진소방서에서 개최된 강진군전문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에서 제4대대장으로 취임한 김승민(50·강진읍)대장.

김 대장은 "지난 3년간 전문의용소방대와 지역사회를 위하여 불철주야 헌신해 준 전임대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대원들의 뜻에 부응하기 위해서 열과 성의를 다해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강진군전문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장은 "2010년 창단된 강진군전문의용소방대는 사회복지사·자동차정비·중장비·전기 등 전문자격증을 소지한 지역민들이 대원으로 봉사하고 있다"며 "대원들이 지금처럼 주인의식을 가지고 지역주민들에게 헌신적인 봉사에 앞장 서 달라"고 부탁했다.

3년 임기에 김 대장은 "자체적으로 가져오는 지역봉사인 어려운 4가정 명절위문과 지역청소년 장학금 전달도 이어가겠다"며 "강진소방대의 보조자 역할이 되고자 대원 응급처지교육을 실시해 이수하도록 할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대장은 "대원들은 전남산악회에도 가입해 산악구조 보조자도 되어온다"며 "지역주민·소방가족들과 함께하면서 주어진 임무에 대해서는 최고의 전문가로서 효율적으로 무엇을 지원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연구 하겠다"고 말했다. 부인 김민경(45)씨와 1남1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