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도, 청자타워 개장과 짚트랙 개통
가우도, 청자타워 개장과 짚트랙 개통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6.10.22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오후 3시 개장식... 힐링·레포츠 관광 중심지 기대

가우도에 새로운 명품 관광지가 생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청자타워와 해상 공중하강체험시설'짚트랙'이 오는 22일 오후 3시 가우도에서 공식 개장하기 때문이다.
 
청자타워는 가우도내 정상에 25m 높이로 조성됐다. 눈길을 끄는 것은 '하늘길'이라 불리는 짚트랙. 짚트랙은 서로 다른 높이로 설치된 고정형 구조물에 와이어 로프를 설치해 형성된 경사면에 트롤리를 이용해 별도의 전기적 장치없이 무동력으로 하늘을 나르듯 활강하는 친환경 레저시설이다.
 
가우도 짚트랙은 길이는 약 1㎞(973m)로 청자타워에서 출발해 대구면 저두 해안까지 간다. 라인은 3개로 세 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해 가족과 친구, 연인끼리 공중에서 서로 마주보며 내려올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횡단시간은 약 1분. 성인 이용요금은 2만5천원이다. 이 가운데 5천원은 다시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줌으로써 이용료 할인과 강진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보게 했다.
 
9월말 현재 무인계측기를 통해 확인한 가우도 방문객은 54만명을 넘어섰다. 강진에 오면 한번은 들러야 하는 것으로 관광객들은 인식하고 있다. 짚트랙이 완공되면서 가우도는 더욱 이름값을 높이게 됐다.

강진군은 가우도가 해상 공중하강체험시설 운영으로 수입 증대는 물론 성별과 연령을 구분하지 않고 힐링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전남 서남부권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