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가꾸고 이웃 살피는 단체 되겠다"
"지역 가꾸고 이웃 살피는 단체 되겠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6.06.25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 강진군협의회 나금홍 초대회장

지난 21일 열린 직장·공장새마을운동강진군협의회 창립총회에서 초대회장으로 취임한 나금홍(52·강진읍)회장.

신임 나 회장은 "직장·공장새마을운동강진군협의회는 지역의 직장·공장과 연계하여 새마을운동을 파급·확산시키고, 새마을 지도사업 목적아래 창립됐다"며 "직장·공장새마을운동강진군협의회에는 지역의 직장·공장대표자 30명으로 출발하였고 모두가 힘을 모아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협의회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취임포부를 밝혔다.

나 회장은 "우리는 제2새마을운동의 나눔·봉사·배려정신을 실천하고, 새마을운동을 계승하고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밀알이 되겠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직장·공장협의회는 읍·면공동체운동과 회원간 유대강화를 첫 번째 목표로 두어 활동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나 회장은 "지역의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하고자 1%나눔후원회원모집도 가질 계획이다"며 "차상위계층 홀몸노인 등을 돌아보는 사랑의 쌀 나누기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나 회장은 "회원들이 지닌 직업을 발휘해 재능나눔 사랑의 보금자리 고쳐주기도 계획중이다"며 "내고향을 아름다운 지역으로 만들고자 교통, 대청소 등 내가먼저 먼저 모범을 보이는 강진가꾸기 캠페인도 갖는다"고 강조했다. 부인 구선애(48)씨와 1남2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