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 키우는 성전가족 한마당
푸른 꿈 키우는 성전가족 한마당
  • 김철 기자
  • 승인 2016.05.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전초 봄운동회 개최

성전초등학교(교장 정병모)는 지난 4일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교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봄 운동회인 성전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성전초등학교 봄 운동회는 학생들의 건전한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리는 교육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는 우천으로 운동장 사정이 여의치 않아 학생들의 아쉬운 마음을 한껏 간직한 체로 학교체육관인 성전관에서 실시되었다.

성전초등학교 봄 운동회 프로그램으로는 단거리 달리기, 장애물 달리기, 박 터트리기 등의 전통적인 종목부터 훌라후프와 투호, 긴 줄넘기 등을 마당놀이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 스피드 컵 쌓기와 야구공 다트 등의 뉴 스포츠 프로그램 등을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흥미도를 높였다. 특히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하나의 대형을 갖추어 한 곡의 노래를 이용해 춤을 추는 포크댄스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들까지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성전초등학교는 매년 이맘때 봄 운동회를 실시하여 학부모와 학생,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봄의 마지막을 함께 즐기는 자리를 갖고 있다. 또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사 후 학교 급식 공개를 통하여 학부모님들이 학생들이 먹는 급식을 드시고 평가하는 자리를 갖는다. 학교 급식공개를 통해 학교급식의 질을 제고하고, 투명하게 학교급식이 운영되도록 하는데 이바지하려 한다.

성전초등학교 임오숙 교감은 "성전한마당 잔치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따뜻한 마음과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한마당이 되어 흐믓하고, 성전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시간으로서 매우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