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식 친환경사육... 생굼벵이·분말·건조·액기스제품 판매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효능을 지닌 굼벵이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지역에서도 성전면 월하리 무위사 가는 길목에서 달빛품은 기찬굼벵이 농장을 운영하는 방재남, 이영미 씨 부부가 흰점박이꽃무지의 유충(꽃벵이) 굼벵이 사육으로 꿈을 키우고 있다.
 
부부의 굼벵이사육은 현대인들이 많은 피로를 느끼는 간 기능을 회복하는데 다른 곤충에 비해 뛰어나고 성인병예방에 탁월한 알려져 있어 선택하게 되었다.
 
굼벵이는 국립공원 월출산 기슭의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을 바탕으로 100%친환경사육으로 키워진다. 달빛품은 기찬굼벵이 농장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전 방 대표는 타 지역의 굼벵이농가에서 6개월동안 사육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배웠다.

이후 자신이 리빙박스에 키워 보면서 굼벵이가 자라는데 필요한 온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노력과 연구를 거듭해 약용이 뛰어난 굼벵이를 1년만에 찾아내 큰 자산으로 쌓았다. 이 지식을 바탕으로 부부는 달빛굼벵이 100% 친환경사육을 고집하여 간, 신장질환, 혈액순환, 중풍이나 심장병, 당뇨, 항암효과에 탁월한 굼벵이를 길러내고 있다.
 
부부는 연중 굼벵이 생산이 가능하도록 자체사료 발효실과 저온사육실을 겸비한 현대식사육시설을 갖췄다. 사료발효실은 방 대표가 굼벵이에게 공급하는 사료를 만들어내는 공간이다.

   
 
이곳에서 방 대표는 곤충용 참나무톱밥에 1년동안 연구 개발한 6가지 재료를 굼벵이에게 공급해 가장 높은 영양소가 발효될 수 있도록 만든다. 사육실에서는  간 기능 개선 효과와 항암에도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고 전해진 흰점박이꽃무지의  유충 굼벵이를 산란에서 부화를 거쳐 사육까지 이뤄진다.
 
정성으로 길러 낸 굼벵이들은 생굼벵이, 분말굼벵이, 건조굼벵이, 굼벵이액기스 제품으로 판매된다. 분말굼벵이 제품은 분말로 먹어도 좋지만 기호에 따라서 음료나 미수가루에 타서 먹어도 좋다. 200g 20만원.

또한 장시간 굼벵이 원형 그대로 건조 시킨 건조굼벵이는  200g 20만원이며 굼벵이액기스는 누구나 굼벵이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계절에 따라 배 등 첨가물을 넣어 즙으로 만들어낸다.

가격은 액기스에 들어가는 첨가물에 따라지고 생굼벵이는 1㎏ 17만원이다. 주문 및 문의는 ☎010-3572-8124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