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PD 주철환 교수 강좌
인기 PD 주철환 교수 강좌
  • 김철 기자
  • 승인 2015.10.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인문학 강좌

주철환 아주대 교수(60)가 청자골 강진을 찾는다.

군은 다음달 7일 오후 2시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주철환 아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지혜의 샘 인문학 강좌를 갖는다고 밝혔다

주 교수는 이날'인생, 지켜야 할 것들의 순서'를 주제로 어릴 적 성장과정과 더불어 인생에서 지켜야 할 생각, 행동, 용기 등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인생에서 필수과목이 무엇인지 자신의 소견을 밝히고 현대생활에서의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는 방법도 함께 모색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명한 프로듀서로 더 많이 알려진 주 교수는 고려대학교 졸업하고 MBC PD를 거쳐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그리고 OBS경인 TV사장을 역임하면서 창의적 발상과 높은 친화력으로 국민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MBC PD로 국민들에게 친숙한 '일요일 일요일 밤에', '대학가요제', '우정의 무대', '장학퀴즈' 등 인기 프로그램의 스타 프로듀서였으며, 저서로는 오블라디 오블라다, 더 좋은 날들은 지금부터다, 인연이 모여 인생이 된다, PD마인드로 성공인생을 연출하라 등이 있다.

한편, 이번 인문학 강좌는 전남도립도서관이 군민들에게 인문 사회적 지식을 높이고, 필요한 지식정보 제공으로 생활에 활력소를 불어 넣기 위한 강좌로 2015년 하반기에는 강진군 등 3개 시군이 선정되어 추진되는 인문학 강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