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소비자가 인정한 '프리미엄 호평'
전국 소비자가 인정한 '프리미엄 호평'
  • 김철 기자
  • 승인 2014.12.1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 은상 수상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2014년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강진의 대표 브랜드쌀 '프리미엄 호평'이 은상을 수상했다.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 쌀'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쌀 관련 평가 행사로 전국 1천800여개 쌀 브랜드 중 농림축산식품부와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한국식품연구원에서 품위, 맛, 품종 혼입률, 관리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최고 품질의 대표 브랜드쌀 12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 평가에서는 12대 브랜드와는 별도로 '지역을 빛낸 쌀'로 선정됐던 강진군은 계약재배와 교육, 품종갱신, 요소질 비료 줄이기 등을 꾸준히 실시했다.

또한 시설 현대화, 품질유지를 위한 판매장 관리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군, 농협, 생산자 단체, 농민들이 힘을 모아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은 앞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강진쌀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업인의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돈 되는 쌀농사 기반을 다지고 주요 소비처인 수도권과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 입점 등 전남도와 공동마케팅을 통해 고품질 이미지의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로 지켜나갈 방침이다.
 
강진원 군수는 "9년 연속 전남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에 이어 전국 12대 고품질 쌀에 수상 된 것은 무엇보다 우수한 쌀을 생산하기 위해 땀 흘린 농민의 노력과 품질 관리,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노력한 농협, 군의 지원이 어우러진 결과"라며 "쌀을 중심으로 강진군 농특산물에 대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