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2·5·4 농부장터' 수도권 공략시작
'한마음 2·5·4 농부장터' 수도권 공략시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4.11.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영암·장흥 농특산물 공동 판매행사 개최

강진·영암·장흥 3개군 합동으로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서울 서초구 양재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이날 직거래장터는 강진원 군수, 전동평 영암군수, 김성 장흥군수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2·5·4농부장터의 시작을 알리는 커팅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강진·영암·장흥 3개군 군수가 자치단체 공동발전을 위해 지난 7월 17일 7개항의 공동협력사업 중 웰빙 농산물 판로망 구축에 대한 강진군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이후 3개 군 관계공무원 실무회의를 통해 행사 명칭을 '한마음 2·5·4 농부장터'로 정했다. '한마음 2·5·4 농부장터'는 3개군 대표 전통장날(장흥2일, 영암5일, 강진4일)로 '이날 오셔서 사세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장터에는 강진군의 유기농 쌀을 비롯한 방울토마토, 단감, 고구마 등 농산물과 전통된장, 떡 등 전통식품, 그리고 멸치, 미역, 다시마 분말 등 수산물과 표고버섯 등 임산물이 선보였으며, 장흥군의 헛개·함초 가공식품 등이 참여했고 영암군의 무화과 가공식품, 잡곡류를 비롯한 각종 농산물이 시중보다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강진군의 경우 3만원 이상 구매고객과 행사당일 생일이벤트(생일이 2일, 5일, 4일, 24일, 25일)인 구매고객에 친환경쌀, 간장절임, 표고조미료, 전통된장 등 4종 중 1품목을 무료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