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한우협회 시식회
[사설1] 한우협회 시식회
  • 강진신문
  • 승인 2014.08.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한우브랜드인 강진착한한우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시식행사가 청자축제기간동안 대구면 청자촌에서 진행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한우협회 강진군지부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적지 않은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몰려들었다. 시식행사를 기다리는 줄까지 길게 늘어섰다.
 
강진청자축제를 찾은 전국 관광객에게 강진착한한우 시식회 및 사은품 행사를 통해 강진지역 축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판매확대를 유도하고자 하는 목적을 확실하게 달성했다.
 
한우협회 강진군지부는 시식회를 위해 300만원 상당의 한우불고기를 준비했고 관광객 2천여명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강진착한한우 시식방명록에 주소와 전화번호를 게재한 관광객에게는 한우사골곰탕, 퐁퐁 등 사은품을 전달하고 평생고객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에 전념했다.
 
현장분위기도 상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분명 한우농가들은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매년 치솟는 사료값에 한우를 키워도 본전을 찾기 힘들다는 농가들의 볼멘소리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번 행사는 박수를 받기에 충분하다. 이런 노력이 없다는 비싼 가격의 한우는 소비자들에게 분명 멀어질 것이다.
 
어려운 시기에 소비자에게 다가가려는 한우농가들의 노력, 비록 당장은 힘이 들겠지만 미래의 한우사업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밑거름이다. 한우농가의 노력처럼 많은 주민들이 한우에 관심 갖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