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경력 커트실력 벌써 '입소문'
20년 경력 커트실력 벌써 '입소문'
  • 김철 기자
  • 승인 2014.02.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업소소개] 강진읍 남성리 서울헤어

인터넷 동영상 교육, 신유행 디자인 연구 철저

최근 강진읍 5일시장 입구 슬이네 옷가게 옆으로 서울헤어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신순심 대표가 운영하는 서울헤어는 서울, 부산 등에서 20년 경력의 실력이 알려지면서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신 대표는 서울에서 20여년전 첫 미용일을 시작했고 부산 반송동에서 직접 헤어샵을 운영하기도했던 실력을 갖추고 있다. 신 대표는 커트와 드라이 솜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커트는 얼굴의 형태에 따라 디자인 된다. 먼저 손님의 취향에 따라 머리형태를 지정하면 얼굴형에 따라 머리숱이 많게 하거나 줄여주는 커트를 시작한다. 일명 포인트 커트를 하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평면적이지 않고 입체감을 주는 커트방식이다.
 
요즘 젊은층에서 머리카락에 층을 넣어 만드는 샤기컷도 신 대표의 가위를 통해 만들어진다. 이런 커트기술은 신 대표의 꾸준한 노력속에 숨어있다.
 
신 대표는 손님들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자주 접한다. 유명 교수들이 운영하는 강의를 비롯해 최신유행하는 헤어디자인을 꼼꼼하게 챙겨보면서 최고의 커트실력을 키우는 방식이다.
 
여기에 더 나아가 신 대표는 분기별로 서울에서 직접 교육을 받고 유행패턴을 익히려는 방법까지 준비하고 있다. 서울헤어는 일반커트는 8천원, 샤기컷 등은 1만5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미용실을 찾는 또 하나는 파마가 차지한다. 2만원~15만원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고가의 파마는 손상된 모발을 살리는 왁싱, 매니큐어 제품 등을 사용해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게 한다.
 
파마에 사용하는 제품도 신 대표가 오랜 시행착오를 거쳐 선정했다. 사용하는 제품은 아모스와 옵시디앙을 이용한다. 아모스제품의 경우 염색 색깔이 잘나오는 특징이 있고, 옵시디앙제품은 파마약 자체가 품질이 우수해 고집하고 있다.
 
서울헤어는 시장입구에 위치해 동네사랑방을 자처한다. 이런 사랑방 역할에는 신 대표 특유의 사교성이 차지한다. 찾아오는 손님들이 맘 편하게 이야기하고 쉬어갈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가는 것이 신 대표의 영업방법의 하나이다.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는 서울헤어는 토요일에는 휴무이다. 문의 및 상담은 010-4032-5996번으로 하면된다.
 
신 대표는 "새로운 헤어디자인을 알기위해서는 지속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강의를 통해 손동작 하나까지 새로 익히고 최신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는 실력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