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재료, 최고의 맛 명품요리
최고재료, 최고의 맛 명품요리
  • 김철 기자
  • 승인 2014.01.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기, 뚝배기 사용...12시간 숙성 쫄깃한 면발 '최고'

강진아트홀 건너편으로 베이징 중화요리가 자리를 옮겼다. 강진읍 CNS 3차 아파트 인근에서 인기를 끌던 베이징이 확장 이전해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는 것이다.
 
중심상권에 위치하면서 베이징 중화요리에는 엄선된 재료와 저렴한 가격이 알려져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다. 이전 베이징 중화요리에 매료된 단골들의 발길도 여전하다.

베이징 중화요리의 특징은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히 높다. 경기도와 제주도 등에서 15년간 중화요리 전문식당을 운영해왔던 윤기현 대표의 철저한 사업철학 때문이다.

최고의 품질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많은 판매를 통해 이익을 남기겠다는 변함없는 철학이 자부심으로 이어진다.
 
확장이전을 하면서 베이징 중화요리에는 식기를 바꿨다. 중화요리의 특성인 쉽게 식는 단점을 줄이기 위해 베이징에서는 옹기와 뚝배기를 새로 도입했다.
 
자장면의 경우 뚝배기를 이용하고 짬뽕은 옹기에 담아 손님에게 전해진다. 일반 멜라민 소재의 그릇이 아닌 전통그릇을 통해 전해지는 음식은 한없이 정성스러워 보인다. 여기에 음식이 금방 식지 않아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밥 요리는 철판에 내온다. 철판에 온기가 그대로 남아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함이 전해진다. 분명 일반 용기를 사용할 때보다 두세배 힘이 든다. 전통용기는 무게가 무겁고 세척하기에도 어려움이 많다.

여기에 가격도 세 배가량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손님들이 중화요리 맛을 끝까지 느낄 수 있다는 장점에 윤 대표는 과감하게 식기를 바꾸는 모험에 나섰다. 평가는 대만족이다. 맛깔스런 요리를 식사가 끝날때까지 느낄 수 있다고 손님들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식당은 정성을 다한 맛을 내놓아야한다. 최고의 재료를 이용하고 음식 하나에 정성을 다하면 바로 손님들은 알아차리기 때문이다. 베이징에서는 최고급 밀가루를 사용해 면을 만든다. 반죽된 면은 12시간의 냉장 숙성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면발은 쫄깃한 맛을 더해 식감을 높여준다.
 
고기손질도 직접 윤 대표가 나선다. 중간상인을 통해 손질된 고기 대신에 직접 윤 대표가 2시간 동안 손질과정을 거쳐 고기 재료를 준비한다. 준비된 고기는 결에 따라 손질돼 부드럽고 씹는맛이 뛰어난 재료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이렇게 재료 하나에 정성이 더해지면서 최고의 맛을 만들어가고 있다.

가격은 면류 5~6천원, 삼선류 6~8천원, 특면류 8천~1만원 등에 판매되고 가족들이 먹을 수 있는 패밀리 세트는 2~3만원이다. 60명이 동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각종 모임이 가능한 베이징은 432-0644, 433-0644번으로 예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