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바다 최고의 친환경 자연식 '매생이'
청정바다 최고의 친환경 자연식 '매생이'
  • 김철 기자
  • 승인 2013.01.2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소개] 대구면 수동리 강진만영어조합법인

씻지않고 바로 조리해 먹는 진공동결 건조매생이 출시

청자촌을 지나 위치한 강진만영어조합법인은 남도에서 특히 강진, 장흥 등에서만 생산되는 매생이를 가공해 판매하는 곳이다.

매년 겨울철 최고의 품질을 갖춘 매생이를 급속동결해 사계절 매생이국을 먹을수 있도록 가공해 판매해 왔다.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강진만영어조합법인에서는 선물세트용 건조매생이를 선보이고 있다. 건조매생이는 영하 40도 급속동결한 후 건조과정을 거쳐 곧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건조매생이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별도로 육수를 만들어 놓으면 좋다. 굴, 참치, 키조개 등으로 육수를 만든 다음 건조매생이 1봉지를 그릇에 담아 함께 3분후 먹으면 된다.

별도로 육수를 만들지 못했다면 건조매생이와 함께 들어있는 스프를 넣고 끓이면 된다. 소요되는 시간은 역시 3분이면 되고 참기름을 넣어주면 맛을 더한다. 간편하게 끓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홀로 생활하는 직장인이나 맞벌이 부부 등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3천원.
 
설 명절을 맞아 선물용으로 가능하게 세트구성을 마쳤다. 건조매생이 10개들이 박스에 3만원, 건조매생이 추가에 따라 5만원, 10만원 세트를 구성했다.
 
설날에 맛보는 떡국도 매생이가 포함된 매생이 떡국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매생이 분말을 순수한 국내산 쌀에 넣어 만들어 즉석에서 맛볼수 있는 지역대표 특산물이다. 가격은 3천원.
 
사계절 매생이국을 제대로 즐기려면 급속동결된 생매생이를 구입하면 된다. 매생이를 세척과정을 거쳐 곧바로 급속동결 시켜 싱싱한 생매생이의 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다. 각각 포장이 되있어 언제라도 매생이의 깊은맛을 전할수 있다. 가격은 4천500원.
 
매생이의 영양분을 그대로 전해 받을 수 있는 매생이 분말제품도 좋다. 진공동결건조공법으로 건조해 영양성분의 파괴를 최소화해 소화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다.

요구르트에 매생이 분말을 넣어서 건강음료로 먹어도 되고 송편, 수제비, 칼국수 등에 다양하게 넣어 음식맛을 더할 수 있다.
 
매생이는 순수하게 바닷물과 햇빛만으로 자라나는 친환경 해초로 성인병 예방과 어린이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여기에 각종 무기염류와 비타민도 다량 함유되 있어 맛과 영양을 갖춘 최고의 친환경 무공해 식품이다. 구입문의는 434-3746번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