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파출소 고층 화재진압용 사다리차 배치
강진소방파출소 고층 화재진압용 사다리차 배치
  • 조기영 기자
  • 승인 2003.08.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층높이까지 화재진압 가능
고층건물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위한 소방굴절사다리차가 강진소방파출소에 새로 배치돼 4층 이상 고층건물 화재진압에 일익을 담당하게 됐다.

 

지난 7일 강진소방파출소 14호 차량으로 배치된 소방굴절사다리차는 9층 건물 높이에 해당하는 27m까지 고가사다리를 이용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가 가능하다. 27m굴절사다리차는 3단 굴절붐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인명구조활동을 할 수 있으며 소방펌프의 탑재로 신속한 화재 진압과 인명구조가 가능하다.

 

전남지역 소방파출소 가운데 고흥소방파출소에 이어 두 번째로 강진소방파출소에 배치된 소방굴절사다리차는 길이 11.7m, 너비 2.5m, 높이 3.7m로 4층 이상 고층건물의 화재발생시 유용하게 쓰인다. 특히 4층 이상 고층아파트 21개 동과 4층 이상 관내숙박업소 5개 업소등 24개 대상 32개 고층건물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등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

 

배종문 소방파출소장은 “소방굴절사다리차가 배치돼 고층건물 화재발생시 초기 진압활동을 원활히 수행함으로서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화재건물로부터 최소 5m거리를 확보해야 굴절사다리차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어 주민들의 협조가 요청된다”고 말했다. /조기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