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아 살리는 1:1 맞춤형 진료
자연치아 살리는 1:1 맞춤형 진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2.04.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시술, 충치치료 등 사후관리 "꼼꼼"

사람들은 누구나 가지런한 치열과 건강한 치아를 원한다. 구강건강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강진읍 광주은행 맞은편에 위치한 정호경 치과는 오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맞춤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정호경 원장은 28년의 치과의술경력에 치과용 파노라마, 디지털 X-Ray, 소독살균기 등의 최첨단장비를 갖춰 철저한 1:1 맞춤 진료를 추구한다.
 
갖추어 놓은 치과용 파노라마장비는 단 한 장의 촬영으로 여러 부위의 충치에 이환된 치아들을 촬영할 수 있고 사랑니의 발육상태 또한 볼 수 있다. 또 디지털 X-Ray는 이동식으로 환자들이 공간을 옮겨 다닐 필요 없이 치료받는 의자에 앉아 편리한 촬영이 이뤄진다.
 
여기에 환자 개개인의 평생 주치의를 자처하는 정 원장은 환자 치아 상태를 정밀하게 검사, 진단하고 치료, 시술함을 원칙으로 여긴다. 또 치료기간 동안 환자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최대한 배려하는 것도 경영철칙으로 지켜온다. 치과 문을 열고 들어서면 가장 먼저 반기는 곳이 친절한 안내와 함께 내원객들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대기실이다.

대기실에는 치과 특성상 치료 시간이 길어 장시간 기다리는 내원객들을 위해 내집처럼 편안하게 마시는 차가 겸비돼 있고 TV와 책 등을 갖춰 무료함을 달래준다. 또한 치과에는 전문위생사들이 상주하며 인공치아 이식실, 보철실, 임플란트실, 기공실 등을 별도로 갖춰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치아제작, 치아 모형과 보철물을 관리할 수 있게 체계화 돼 있다. 
 
정호경 치과의 큰 특징은 임플란트, 충치치료, 소아 및 성인치아교정치료, 잇몸성형 등의 시술들을 한 번에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임플란트 식립 시간은 무척 길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정호경 치과는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된다는 점에서 내원객들이 놀라곤 한다.

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무절개 시술로 빠른 치료를 자랑한다. 치아가 빠진 부위에 특수금속으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주변 치아를 깍지 않고 이식하여 치아를 해 넣으므로써 본래 자기의 치와와 같은 감각이나 기능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시술된다. 이는 최첨단 장비 등 정밀검사, 진단 그리고 오랜 노하우로 가능하게 된 결과물이다.
 
이와함께 미용치과치료와 교정치료는 대도시를 찾지 않아도 가능하다. 치아가 고르지 못하거나 부정교합 치아는 이에 교정치료기를 부착해 단계별로 교체해 주는 시술이 이뤄지고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가능하다. 또 치주질환으로 이가 흔들릴 때 뼈가 파괴되고 잇몸이 붓는 것을 방지해 주는 잇몸치료와 풍치치료도 받아 볼 수 있다. 잇몸 치주질환은 소파수술을 진행해 염증을 일으킬 원인을 제거해 잇몸이 튼튼해지고 뼈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정호경 원장은 "우리 일상에게 가장 소중한 치아는 치아가 뿌리만 남아도 최대한 살려 쓸 수 있도록 시술한다"며"조금 기다려도 확실한 진료를 받고 가고, 모든 치료가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