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 나동주, 마량초 이병암 신임교장
중앙초 나동주, 마량초 이병암 신임교장
  • 김철 기자
  • 승인 2011.09.2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동주 교장
최근 강진중앙초등학교 나동주(53) 신임교장이 부임했다.

영광출신인 나 교장은 광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조선대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전공 교육학 석사, 목포대 대학원 교육행정 전공 교육학 박사과정을 마쳤다.
 
지난 81년 충북 단양군 별방초등학교에서 첫 교직생활을 시작한 나 교장은 신안교육청 장학사, 목포교육청 장학사로 근무했다.

이어 목포 미항초등학교에서 교감근무에 이어 도 교육청 장학사로 교원단체담당, 교육과정 담당, 기획 담당을 맡았다.
 
학교 운영에 대해 나 교장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겠다"며 "학생들에게는 재미있는 학교, 학부모에게는 기대에 부응하는 학교, 교직원에게는 보람이 있는 학교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나 교장은 무안초등학교 교감으로 재직중인 부인 이화진(51)씨와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이병암 교장
지난1일 마량초등학교 신임교장으로 이병암(61)교장이 부임했다.

이 교장은 신안군 자은초등학교에서 교감으로 재직하다 최근 승진인사로 마량초등학교 교장으로 발령받았다.
 
지난 1969년 교사로 첫 발을 내딛은 이 교장은 해남 만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영광 삼덕초, 장성 사창초등학교, 월평초, 장흥 장흥초 등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후 지난 2007년 신안 임자초등학교 교감으로 승진해 근무해오다 신안 자은초교로 자리를 옮겨 1년6개월을 지냈다. 

이 교장은 올바른 인성교육과 학생들의 창의성을 강조하며 학생들의 특기와 소질을 키워주는 교육으로 방과 후 교육활동 활성화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전남 함평출신인 이 교장은 함평실업고등학교를 거쳐 방송통신대학원, 조선대학교대학원(교육행정)을 졸업했다. 이 교장은 부인 최정자(56)씨와 사이에 1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