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신임 초등학교 교장 도암초 염시일, 옴천초 정은숙, 북초 박현수교장
관내 신임 초등학교 교장 도암초 염시일, 옴천초 정은숙, 북초 박현수교장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1.09.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시일 교장
지난 1일 관내초등학교에 교장들이 새로이 부임했다.

도암초등학교로 부임한 염시일(57)교장은 푸른 꿈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슬로건에 맞춰 아이들이 목표를 갖고 꿈에 오르는 능력과 자기개발에 노력하는 사람으로 키우겠다는 교육관을 강조했다.

염 교장은 지식은 머릿속에 갖고 있는 것만이 아닌 몸으로 체득하는 경험들은 평생 남아 지식에 체험을 가미한 체험활동 교육을 설계해 두었다.

지난 78년 강진칠량초등학교에서 첫 교편을 잡은 염 교장은 마량초교 등에서 근무했다. 이후 지난 2004년 교감으로 승진해 강진서초교로 자리를 옮겼다.

다시 교장으로 승진한 염 교장은 군동초교에서 교장을 지냈다. 교편생활 27년을 지역에서 근무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 맞춤형 교육관을 가져 교직관이 남다르다는 평을 받고 있는 염 교장은 부인 윤경숙(51)씨와의 사이에 3녀1남을 두었다. 

정은숙 교장
옴천초등학교 신임 교장으로 부임한 정은숙(61)교장은 아이들을 바르고, 슬기롭게, 굳세게의 세가지 사항을 학생들에게 지도할 방침이다.

지난 70년 담양한재초교에서 첫 교편을 잡은 이후 지난 2004년 교감으로 승진해 화순제일초교를 거쳤다. 이후 지난 2008년 교장으로 승진했다.

정 교장은 40년간 가진 교육관을 농축해 아이들에게 좋은 것은 무엇인가를 알고 나를 부끄럽지 않게 잘 다듬는 교육으로 미래와 꿈을 열어주기가 목표다.

정 교장은 핵가족화로 예절이 사라져가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풍토가 잊혀져가 우리 선친들이 항상 중요시 여기고 가르쳤던 예절바른 어린이로 교육하는 교육관을 밝혔다.

또 꿈에 도전하기 위해 필요한 건강을 가꾸는 건강어린이와 아이들이 자신이 무엇이 되고 싶은 것을 아는 시간을 주기 위한 독서, 소양교육 등으로 능력을 높일 계획이다.

염시일 교장
강진북초등학교 신임교장으로 박현수(56)교장이 부임했다. 박 교장은 해남 삼산초등학교에서 교감으로 재직하다 최근 승진인사로 강진북초등학교 교장으로 발령받았다.

지난 1979년 교사로 첫 발을 내딛은 박 교장은 해남 옥동초교, 황산초교, 진도 조도초교, 군내북초등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후 지난 2006년 해남 화산남초등학교 교감으로 승진해 근무해오다 해남 삼산초등학교로 자리를 옮겨 1년 6개월을 지냈다.

신임 박 교장은 올바르고 깨우쳐 자기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 육성을 강조하며 참되고 유능한 인간을 양성하는 학교를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전남 해남 출신인 박 교장은 목포고등학교(24회 졸업)를 거쳐 목포교육대를 졸업했다. 박 교장은 부인 고미자(53)씨와 사이에 4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