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시공, 원예자재 만물상
꼼꼼한 시공, 원예자재 만물상
  • 김철 기자
  • 승인 2011.09.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소개] 강진읍 강진원예PVC 총판

철저한 애프터 서비스
재배방법 노하우도 전수

최근 쌀값하락 등의 영향으로 밭작물을 재배하는 농민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필수적인 자재를 판매하는 곳도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진읍 동성리 동초등학교 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강진원예PVC총판은 농민들이 애용하는 판매점이다.
 
그 이유는 20여년간의 노하우를 갖춘 박갑철(44)대표가 자재 판매와 함께 시설공사까지 도맡아서 처리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초보자들에게는 농사방법을 비롯해 원예작물 재배기술까지 알려주는 애프터서비스가 철저한 것이 이유이다.
 
강진원예PVC총판에서는 밭작물에 물이나 영양제를 주는 관수시설을 포함해 PVC 파이프, 정화조 등 건설자재까지 다양한 품목의 제품들이 구비돼 있다.
 
강진원예PVC총판의 주력 상품은 스프링클러를 비롯한 관수자재이다. 과수원이나 밭작물, 조경잔디 등 호수만 연결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링클러가 인기다.
 
최근 때늦은 무더위로 밭작물이 말라가는 현상이 급격히 나타나면서 스프링클러를 찾는 주민들이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물을 조금씩 공급하는 점적테이프, 분무호수기, 여과기 등 관수시설에 필요한 자재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강진원예PVC총판은 관수시설 시공에도 소문난 곳이다. 3천300㎡(1천평)기준 스프링클러 자동화시설을 설치하면 530만원정도에 시공이 가능하다.

모든 인건비를 포함한 가격으로 정부지원을 받을 경우 절반가격에 시공할 수 있다. 영양제를 공급하는 자동화기계를 설치하면 600만원이 추가되고 여기에 컴퓨터시설로 자동으로 물의 양 등을 조절하는 전자밸브를 사용하면 200만원을 더 내야한다.
 
이런 시설비용이 타지역의 공사업체에 비해 낮은 가격대에 속한다. 박 대표가 직접 시공에 나서기 때문에 일반 시공업체에 비해 20%가 저렴한 금액으로 시공이 가능하다. 또 시공을 마친 후에는 무상서비스 지원에 나서 가격차이는 더욱 커진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20여년간 축척된 원예기술을 가진 박 대표가 지역별, 품종별에 따른 정확한 하우스, 스프링클러, 여과기 설치에 대한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또 상하수도나 농업용으로 사용하는 PVC파이프, PE이중벽 하수관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정화조, 욕실용품도 함께 전시 판매 된다.

자재주문이나 시설공사 문의는 434-0696번으로 하면 된다.
 
박 대표는 "많은 이익보다는 농민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정직·성실하게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며 "처음 작물을 재배하는 농민들 특히 귀농자들에게는 재배방법과 터득한 노하우를 알려줘 소득을 높이도록 최대한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