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 노하우로 선별된 최고급 암소한우 '맛깔'
20여년 노하우로 선별된 최고급 암소한우 '맛깔'
  • 글·사진=김 철 기자
  • 승인 2011.07.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 남성리 강진한우직판장식육식당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 대중화 선언... 직접 정육부 운영 한우판매, 택배까지

군농협 후문에 위치했던 한우전문판매점은 저렴한 가격에 품질좋은 한우를 파는 곳으로 소문난 곳이었다. 한우전문판매점이 강진아트홀 옆으로 자리를 옮겨 한우판매와 함께 식육식당을 새롭게 문을 열었다.
 
21년간 한우판매점을 운영해온 장윤진(51)대표의 노하우는 최고급 한우중에서 특별히 맛좋은 부위를 선별해내는 것이다.

이런 장 대표의 노력으로 한우직판장에서는 일반 식당과 다른 독특한 한우맛을 맛볼 수 있다.
 
한우직판장 인기메뉴는 한우등심 석쇠구이. 주문을 하면 당일 도축한 암소한우를 간장과 과일을 넣어 만든 특제소스를 살짝 바른 한우등심이 나온다.

한우등심은 참숯을 이용해 굽게 된다. 참숯에서 나오는 은은한 향이 배어들어 고소한 등심의 맛은 두배로 늘어나게 된다.
 

한우등심을 굽는 방식은 전통 석쇠를 이용한다. 직접 참숯의 불에 석쇠위에서 살짝 구어줘 나오는 한우등심은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가격도 비싸지 않다. 1인분 200g 1만9천원.
 
한우직판장에는 독특한 메뉴 한가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우암소 목뼈찜요리. 흔히 뼈찜요리는 돼지고기를 생각하기 쉽고 대부분 돼지고기를 이용해 요리되는 경우이다.

한우직판장에서는 한우를 이용해 갈비찜처럼 만들어낸다. 달콤한 맛이 배어든 목뼈짐요리는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먹을수 있는 것이 특징. 공기는 무료로 제공돼 부담이 전혀 없다. 가격은 3만5천원~4만5천원.
 
여기에 넉넉한 살을 자랑하는 한우양념갈비도 제맛이다. 양념이 배어들도록 두지 않고 신선한 소고기를 사용해 즉석 양념을 발라 내오는 양념갈비는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에 편안하다. 가격은 1인분 250g 2만5천원에 맛볼 수 있다.
 
한우직판장에서는 다양한 식사메뉴도 갖추고 있다. 암소사골을 이용해 깊은 맛을 내는 사골양지곰탕. 암소사골을 이용해 끓여낸 곰탕은 진한 국물맛으로 점심식사 메뉴로 최고의 인기상품이다.

가격은 8천원. 생고기가 100g씩 들어간 생고기 비빕밥(8천원)도 식사용으로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메뉴이다.
 
한우직판장에서는 저렴하게 암소한우를 구입할 수 있다. 중간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판매하는 한우가격은 훨씬 저렴하다.

불고기 600g 9천500원, 국거리 600g 1만2천원, 장조림 600g 1만2천500원에 판매된다. 여기에 양념된 불고기 등도 구입이 가능하고 사골육수도 별도로 판매한다.
 
또 하나는 전국에 택배를 이용해 한우고기 판매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 구입 및 예약은 433-6190번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