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 원인을 다스리는 한방치료
병의 원인을 다스리는 한방치료
  • 장정안 기자
  • 승인 2011.03.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소개] 읍 버스터미널 2층 『터미널 한의원』


친절하고 철저한 문진 인기... 소아아토피질환과 여성질환 관련 전문

강진읍 버스여객터미널 2층에 위치한 '터미널한의원'은 한방의술의 전통과 현대 의학이 접목돼 인술을 실천해가는 곳이다.

이주원(34) 원장은 풍부한 임상경력과 전통 한의학의 이론을 바탕으로 진맥, 침, 뜸, 약으로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하고 있다.
 
지난해 1월 문을 연 터미널한의원은 환자들의 편리를 우선으로 한 시설을 갖췄다. 터미널 한의원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우측으로 황토마루가 눈에 들어온다. 황토마루에는 2대의 안마기가 갖추어져 있어 환자들이 진료를 대기하는 동안 간단한 찜질이나 안마를 즐길 수 있다.
 
환자들이 대기시간 동안 무료하지 않고 간단한 물리치료도 받을 수 있도록 한 이 원장의 배려이다. 또 남녀가 한 공간에서 치료받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하는 환자들을 위해 각각의 치료실을 구분해서 운영해 오고 있다.
 
터미널한의원은 전통 한의학을 기본으로 한 치료와 함께 최신 물리치료기를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각종 검사기계로 꾸며진 예진실과 원적외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온열치료실이 따로 마련돼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높은 향기치료기와 비염 등을 치료할 수 있는 비강세척기, 비 내시경 등 최신 물리치료기로 최상의 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환자의 정확한 병을 찾고 치료를 하기 위해 문진 방식이 아닌 진맥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고 치료를 하면서 환자들로 하여금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터미널 한의원의 가장 큰 특징은 소아아토피질환과 여성질환 관련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이 원장은 남자 의사가 많은 한의원에서는 드물게 우울증, 화병을 비롯해 생리통, 자궁난소 질환 등과 같은 여성질환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특히 갱년기장애로 인해 고통을 받는 40~50대의 주부들은 한약과 뜸, 아로마 향기치료를 병행한 체계적인 치료로 부인병이 완치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기에 소아기아토피 환자들은 아토피의 근원지를 찾아 질병의 원인을 해소해 주고 있고  음식요법, 목욕요법 등 소아아토피의 치료방법이 제공된다.
 
이 원장은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병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다스리는 한방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친절하고 철저한 문진에서부터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치료방법까지 기본에 충실한 의술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