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소개]온가족이 즐길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업소소개]온가족이 즐길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 김철 기자
  • 승인 2010.05.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 남성리 패밀리레스토랑 '이키이키'

볶음밥, 돈가스 묵은김치와 조화... 독특한 소스 감칠맛

강진읍 터미널로터리 인근 파리바게트 2층의 패밀리레스토랑 이키이키가 새롭게 단장을 마치고 지난 1일 개업했다.
 
이키이키는 식사와 음료, 간단한 술까지 마실 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이다. 이키이키에서 가장 높은 인기는 학생들과 주민들이 찾는 각종 식사류. 볶음밥과 돈가스 등의 메뉴는 독특한 맛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키이키를 운영하는 유혜금(26)대표는 매일 아침 강진읍 5일시장을 통해 싱싱한 야채 등의 재료를 구입한다. 당근 등 필요한 야채를 매일 싱싱한 한 상태로 구입해 본격적인 하루 판매를 준비하게 된다. 강진산 쌀을 이용해 밥을 짓는 것도 아침에 한꺼번에 짓지 않는다.

오전, 오후 판매량을 생각해 하루 두 번에 나눠 갓 지은 밥으로 손님들에게 내오고 있다. 이런 과정을 최상의 재료에 정성이 더해지면서 이키이키의 음식이 만들어지게 된다.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볶음밥은 먼저 준비된 각종 야채와 햄을 볶아 밥과 함께 조리된다. 새우볶음밥은 새우와 함께 독특한 소스가 추가된다. 처음 간장소스를 이용해 요리했지만 이제는 새우볶음밥은 부드럽고 단백한 맛이 일품인 굴소스가 더해진다.
 
김치볶음밥은 영랑김치에서 구입한 묵은김치로 맛을 낸다. 2~3일에 한번씩 영랑김치를 통해 깊은맛이 베어있는 묵은김치를 이용해 매콤하면서 살짝 새콤한 맛이 들어간 김치볶음밥이 완성된다. 김치볶음밥은 특유의 김치향을 지키기 위해 참기름과 맛소금 이외에는 별도의 소스 등을 넣지 않는다. 새우볶음밥과 김치볶음밥의 가격은 각각 7천원.
 
학생들이 좋아하는 돈가스와 치즈가스도 이키이키의 인기메뉴 중의 하나. 이키이키에서는 일반 엉덩이살로 만들어 지는 돈가스용 돼지고기와 달리 등심부위만을 고집한다. 다소 크기가 작아 보일수 있지만 도톰한 등심부위는 일반 돈가스와 씹는 맛이 확연하게 차이를 느끼게 한다. 식사를 마치면 콜라, 사이다, 아이스크림 등의 후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홀 중앙에는 손님들이 언제라도 과자와 반찬을 먹을수 있도록 리필장소를 마련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키이키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식사류의 경우 학생증을 가져올 경우 1천원 할인해주는 행사를 하고 있다. 또 쿠폰제를 운영해 5번 이용시 1천원을 할인해 주고 10번을 이용할 경우 차를 공짜로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예약 및 문의는 432-0808번.
 
유 대표는 "음식을 만들면서 항상 최선을 다해 음식을 준비한다"며 "항상 찾아주는 손님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