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아빠에게
사랑하는 아빠에게
  • 강진신문
  • 승인 2003.05.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소현(신전초등 4학년1반)

아빠 안녕하세요? 저는 아빠 딸 소현이에요. 저는 늘 아빠께 죄송해요. 아빠는 제가 잘못을 해도 용서해 주셨는데 저는 아무것도 아빠를 위해 해 드린게 없어요. 단 한가지! 해 드릴 수 있는 것은 아빠를 사랑한다는 따뜻한 말 한 마디에요.

아빠와 할머니께서는 너무 큰 기대를 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오빠를 따라 공부 열심히 하고 효도하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 잘 되지 않아요. 저는 말로만 ‘예 다음부턴 잘 하겠습니다’하고서 지키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후회 한 적도 많이 있어요.

아빠는 저희들을 위해 열심히 땀 흘리며 일하시는데 아빠께 저는 기쁨도 드리지 못하고 정말 죄송해요. 이제부터라도 ‘잘 해야지’하고 다짐하였지만 시간이 흐르면 다 헛일이 되어버려요. 오히려 아빠를 화나게 해요. 기쁘게는 못해드리고......

아빠는 지금까지 제가 원하는 건 다 해 주셨는데...... 저는 아빠의 마음을 알면서도 아빠가 원하는 데로 하지 못한 것 같아요. 아빠는 피곤하셔도 아빠 자신보다 우리들을 챙겨 주시는 아빠께 정말 감사하다는 딸의 마음을 알아 주셨으면 해요. 그리고 늘 마음속으로 ‘이젠 착한 어린이가 되어야지....... 이젠 할머니와 아빠께 효도해야지......’ 하고 다짐하고 지키려고 해도 그 게 잘 안 돼요.

아빠가 이 곳 신전에 계시고 우리들이 제주도에 있을 때 아빠를 생각하며 많이 울었어요. 아무도 몰래...... 왜 울었냐구요? ‘아빠 혹시나 저녁 굶으셨을까! 아직도 일 하실까’하고 말이에요. 이제는 아빠와 함께 생활하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아빠! 절대로 아빠 은혜 잊지 않을 게요. 아빠 사랑해요.

그럼 앞으로 아프지 마시고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사세요.

2003년 5월 8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