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과 설치해 주세요"
"소아과 설치해 주세요"
  • 조기영
  • 승인 2003.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의료원 서명운동 시작, 봉사활동도

근로자의 날을 맞아 강진의료원 노동조합(위원장 이정애)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공의료봉사 강화를 위한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1일 강진의료원 노조 조합원 10여명은 강진공용터미널 정문에서 주민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측정등 무료건강검진과 의료상담을 전개하고 공공의료에 대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근무를 마치고 교대로 이날 행사에 참여한 조합원들은 공용터미널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밝은 모습으로 기초 검강검진과 건강상식을 알려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강진의료원 노조는 장날에는 공용터미널에서 정기적으로 무료검진활동을 실시해 왔으며 관내에서 열리는 청자문화제등 여러 행사장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올해 강진의료원 노조는 읍에 치중되었던 무료건강검진을 각 면단위를 돌며 확대 실시할 방침이다.

또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강진의료원 노조 조합원들은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소아과 개설에 대한 주민홍보활동과 강진의료원 소아과 개설을 위한 주민 서명을 벌여 270여명의 주민에게 서명을 받았다.

이위원장은 “조합원들과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몸은 힘들지만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에서 공공의료는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주민들에 다가가는 의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