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수리센터 산업기능요원 선발 논란
농기계수리센터 산업기능요원 선발 논란
  • 조기영
  • 승인 2003.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수리센터 근무를 군 복무로 대체하는 ‘농기계수리분야 산업기능요원편입 대상자’ 선정을 둘러싸고 일부 주민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관내에는 4명의 기능요원이 근무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편입 대상자로 1명이 배정돼 3개업체에서 4명의 근무자가 신청서를 냈다. 군은 병무청 예규를 근거로 자격증 소지여부, 사후봉사업소등급, 종업원수, 매출액, 근무경력을 평가항목으로 설정해 현지평가 후 A대리점에 근무하는 유모씨를 대상자로 선정했다.

그러나 일부 주민들은 선정기준 중 규모가 크고 매출액이 많은 곳에 점수를 높게 주는 것은 소규모업체 근무자는 원서 제출 자체가 무의미한 일이라며 다시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대해 군은 선정기준이 병무청 예규에 의거해 객관적이고 공정성 있게 선정됐다며 우선 순위자부터 편입시킬 계획이다. 또 군은 전남도와 병무청에 추가배정을 요구해 놓고 있어 시군 잔여인원 발생시 차 순위자부터 산업기능요원으로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B업체 관계자는 “산업기능요원 선정기준이 규모있고 매출액 높은 대리점에게만 유리하도록 되어 있다”며 “농기계수리업이 3D업으로 종업원을 구하기 힘든 상황에서 산업기능요원을 한 업체에만 몇 년간 계속 배정하는 것은 불합리한 일이다”고 말했다.

군관계자는 “올해 1순위자부터 산업기능요원으로 배정하고 내년까지 추가 인원이 발생시 2순위자부터 차례로 대상자로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