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상고 김상호교장
병영상고 김상호교장
  • 조기영
  • 승인 2003.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중학교에서 승진해 지난 1일 병영중·상고 교장으로 부임한 김상호(58)교장. 김교장은 신안출신으로 신안 도초 중앙초, 목포 유달중을 거쳐 조대 부고, 조선대 법대를 졸업했다.

33년째 교직에 몸담고 있는 김교장은 지난 73년 곡성 임면 중학교를 시작으로 담양등 전남지역 중·고등학교에서 근무하다 승진해 전남교육연수원 연구사로 전남지역 교원 연수를 담당했다.  
김교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졸업후 소질,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진로지도에 중점을 두겠다”며 “실업고의 특성에 맞춰 학생들이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과목을 집중적으로 지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학, 진로상담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김교장은 “학생생활지도로 흔히 문제학생이라 불리던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변해 찾아왔을 때 큰 보람을 느낀다”며 “체벌, 징계등 물리적인 방법보다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을 바른 길로 이끌어 나겠다”고 말했다.

부인 최외자(55)여사와의 사이에 3남을 두고 있는 김교장은 “학교수업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사들이 교수법이 중요하다”며 “교사 혼자만 하는 수업이 아니라 학생들이 같이 참여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수업에 열중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