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쌀 평생고객' 큰 성과
'강진쌀 평생고객' 큰 성과
  • 주희춘
  • 승인 2003.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천여명 평생고객 10억3천만원 판매고

강진군이 추진한 '강진 쌀 평생고객 확보사업'이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쌀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민들의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8월 대도시 출향인사와 양곡 판매소 및 단골고객 등 5천여명에게 강진 쌀 판매.구입에 대한 협조서한을 보냈다.

또 11월에는 전남도가 서울과 광주에서 개최한 농수산물 직판행사에 참여해  지역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전단과 샘플 쌀 1만 부대(500g짜리)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벌였다.

그 결과 작년 말까지 확보한 평생고객 2천여명에게 목표량의 83.3%인 2만5천 부대( 20㎏들이)를 팔아 10억3천여만원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올 들어서도 전국 각지에서 계속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
이에 따라 설 전날인 이달 말까지 목표량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군의 평생고객 확보사업이 좋은 성과를 올린 것은 군이 농산물  수입개방에 대비, 고품질 쌀의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질소질 비료 줄이기 운동을 벌이는 등 경쟁력을 높여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고품질 쌀 재배면적을 현재 80%에서 85%로 확대하는 한편 옴천면 일대를 무농약 지역으로 지정, 품질인증 쌀을 생산해 한번 우리지역 쌀을 구입한 소비자는 영원한 고객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