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교육에 쏠린 눈
영농교육에 쏠린 눈
  • 주희춘
  • 승인 2003.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3년 새해영농설계교육이 지난 7일부터 강진읍을 시작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날 강진문화회관에서 열린 강진읍 교육에는 군관계자들과 농업인 등 3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농산물반 교육을 가졌다.

다음달 5일까지(기간중 16일간) 실시되는 금년 새해영농설계교육은 읍면 공공기관 회의실, 학교 등 18개소에서 지역농업인 2천 6백여명을 대상으로 식량작물, 버섯, 딸기, 마늘, 배, 단감 등에 대한 영농기술반과 고품질농산물반, 생활개선반으로 구분 실시된다.

이번 새해영농설계교육은 지난해 영농 실천기술을 반성 평가하고 지역에 맞는 핵심 영농정보 제공은 물론 논농업직불제, 2004년 WTO 쌀 협상 대책 등 당면 농정과 군정을 포함한 종합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또 고품질 친환경 쌀 생산으로 강진 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품종선택, 친환경농업기술실천, 표준시비 등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교육을 갖고 있다.
교육내용중 벼농사분야는 고품질 쌀 생산과 친환경농업, 표준시비에, 시설채소는 연료비 절감, 고품질 수출농업 등 농업경쟁력 강화에, 생활개선분야는 농촌여성의 영농참여 확대에 따른 핵심 기술과 삶의 질 향상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와함께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분야별 전문지도사 15명 외에도 외래강사 6명도 초빙하였으며, 우수농가 사례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