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여론공간입니다. 일부 근거 없는 비방, 상업적인 글, 특정 개인을 모독하는 인신공격성, 명예 훼손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남도립국악단-국악 공연에 초대합니다.
icon 아트홀안내
icon 2016-04-15 17:19:31  |  icon 조회: 6091
첨부이미지
전남도립국악단 찾아가는 문화공연
다多와 락樂

◆ 일시 : 4월 21일(목) 오후 3시
◆ 장소 : 강진아트홀 대공연장
◆ 관람료 무료(선착순 입장)
◆ 주최 : 전라남도 / 강진군
◆ 공연문의 : 430-3973

◆ 프 로 그 램

<거문고, 아쟁 병주>
거문고·아쟁 2중주를 말한다. 거문고는 한갑득류 산조를 연주하면, 아쟁은 장식음 역할을 함으로써 서로 조화와 균형을 이룬다. 거문고의 우직한 가락의 성음과 아쟁의 애잔한 계면성의 성음이 어우러진다.

<판소리>
한 명의 소리꾼과 한 명의 고수(북치는 사람)가 음악적 이야기를 엮어가며 연행하는 장르이다. 장단에 맞추어 부르는 표현력이 풍부한 창(노래)과 일정한 양식을 가진 아니리(말), 풍부한 내용의 사설과 너름새(몸짓) 등으로 구연(口演)되는 이 대중적 전통은 지식층의 문화와 서민의 문화를 모두 아우르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앉은반 설장구>
사물은 본래 불교의식에 쓰이는 목어·운판·법고·범종의 4가지 의물을 가리키는 말이었는데, 사물놀이의 4가지 악기(꽹과리. 징. 장고. 북)를 가리키는 말로 전용되었다. 농악.짝두름.설장구놀이.비나리.판굿.칠채굿 등의 풍물음악이었으나, 이 풍물음악에서 음악만 심화·발전되어 사물놀이가 되었다. 서서 연주하면 선반사물놀이 앉아서 연주하면 앉은반 사물놀이라 일컷는다.

<궁중무용의 멋 ‘태평성대’>
조선왕조의 궁중무용인 정재가 지닌 우아함과 품위를 바탕으로 근대에 창작한 궁중풍의 군무로 장중하면서도 화려한 춤사위가 돋보이는 춤이다.

<남도민요>
소박한 우리 민중들이 일상적인 삶 속에서 느끼는 여러 가지 애환을 흥미로운 가사, 그리고 경쾌한 음으로 표현함으로서, 불러서 신나고, 들어서 흥겨운 우리가락에 반복적 리듬을 사용하여 분위기를 고조 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사물북과 무용수들의 검무가 어우러지는 화려한 무대로 함께 즐기며 어울릴 수 있고 상생하는 마음을 담아 흥과 신명을 풀어내는 무대이다.


강진아트홀 안내

강진아트홀의 공연 영화 전시 특별프로그램 등 소식을
핸드폰 문자로 받아 보세요.
문자 신청 : 430-3977

강진아트홀 주최 행사시 지하주차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종료 1시간 후까지, 70대 주차 가능)
2016-04-15 17:19:31
211.253.124.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